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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게임 데이터 분석가 채용 데이터분석

아래 글은 채용이 끝나면 비공개 처리될 예정입니다.

아래 채용은 지원 기간이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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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 팀에서 데이터 마이닝 기반의 게임 데이터 분석가를 채용합니다. 요즘 워낙 이 바닥 수요가 많아서 채용이 잘 될지 무척 염려됩니다만, 게임을 좋아하고 데이터 분석 역량이 탄탄한 좋은 분들이 저희와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2명 채용을 계획 중입니다.)

채용 공고: (지원 마감)

  비록 게임 업계의 폐쇄성 때문에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게임 데이터는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데이터입니다. 

  게다가 엔씨소프트는 2009년부터 하둡 기반의 인프라를 게임 로그 적재 및 프로세싱에 활용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탄탄한 데이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탐사 분석 및 데이터 모델링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제대로된 인프라가 없어 데이터 확보부터 걱정해야 하는 환경에서 분석하는 것이 얼마나 괴로운지 생각해 볼 때, 저희 팀의 분석 환경은 데이터 분석가들에게 최고의 복지 환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아직 미흡한 점은 많이 있지만 저희 팀 역시 이런 탄탄한 인프라 위에서 여러 해 동안 다양한 데이터 분석 경험을 쌓아 유저 세그먼테이션, 이탈 예측, 악성 유저 탐지, 이상 탐지 등의 다양한 예측 모델링 결과를 실제 서비스에 조금씩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구장창 분석 보고서만 만드는 현실에 환멸을 느끼신다면 실제 서비스로 연결되는 보람을 같이 만들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팀 업무 및 성과에 대해서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소개 자료 - http://blog.ncsoft.com/?p=18870 
게임 유저 클러스터링 기법 소개 자료 - http://blog.ncsoft.com/?p=25333 

유저 세그먼테이션 분석 사례 기사

자기 유사도 기반 게임봇 탐지 모델 및 시스템 개발 관련 발표 논문 - https://www.internetsociety.org/sites/default/files/blogs-media/you-are-game-bot-uncovering-game-bots-mmorpgs-via-self-similarity-wild.pdf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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